2024. 7. 19. 00:25ㆍ[창업]/피드백 클럽
수강생이 창업 관점에서 겪고 있는 문제 :
a. 어떤 아이템을 할 것 인가.
b. 아이템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하는가.
각자의 전공 분야/ 관심 분야의 주요 비즈니스 리스업하기
- 쇼핑몰
- 플랫폼 비즈니스
- 반려동물
<문제 정의>
#1. 시간 기록 앱
사람들이 왜 하고 싶어할까?
-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냈는지 세세하게 사진으로 기록했으면 좋겠다.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고, 보다 생산적으로 사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따로 나만의 메모나 카톡에 적어놓거나, 인스타에 일상을 올리거나, 다이어리에 쓸 수도 있을 텐데 서비스를 써야 하는 이유?
- 많은 수단을 사용해봤는데 다른 수단들은 모두 따로 쓰는 목적이 있어서 깔끔하게 정리가 잘 안돼서 따로 앱이 있으면 좋겠다.
- 하루를 사진으로 기록하고 싶은데 할 만한 마땅한 채널이 없다.
좋은 앱을 만들어서 기능을 제공하면 유저가 있을지? 어떤 사람이 필요로 할지?
- 본인의 시간을 잘 관리하고 싶은 사람이 궁금해서 사용해볼 것 같다.
- 꼭 필요한 사람이 누굴까?
# 축하 카톡 기록 앱
인간관계가 좋거나, 지인이 많은 사람?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 사람
사회생활을 열심히 해야 하는 앱..? 사회생활 보조 앱으로도 발전 가능?
비즈니스와 축하하 연관되어 있는 경우
페르소나
직업군: 영업
유용할 때: 내가 축하받은 사람에게
+ 선물하기 기능 추가..?
+ 선물 추천?(광고)
카카오톡
놓치는 경우도 있음
카카오톡은 생일 알림을 꺼두면 알 수가 없음
카톡은 일일이 카톡방에 들어가거나 해서 확인해야 함
히스토리만 남겨주는 느낌
체계적으로 축하에 관한 것만 관리하고 싶은 느낌
ㅎ
이벤트 관리가 필요함
목적을 명확하게 하기
히스토리를 카카오톡처럼 누적만 해주는 게 아니라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앱이 있는지 리서치(경쟁사 조사)
장단점 확인
그럼에도 우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페르소나 일부분 정의?
유저세그먼트 - 영업직군을 포함한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 사람들?
타깃 - 개인 or 팀? (대표자 개인? 투자자? 자영업? 프랜차이즈 관리자? ... ) (팀 - 영업팀? 학부모모임? 여러 모임들의 소속원)
분야는 어디? - 보험, 노조...?
잠재적인 유저를 브레인스토밍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