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er Note

2024. 4. 15. 15:57Android 앱 개발

내가 앱 트랙(iOS, Android)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제 꿈은 온전히 제 능력과 노력만으로 제가 상상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며 저만의 상상력을 현실로 가져오고, 나아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저만의 사업을 영위하는 것입니다. 사업을 우선 시작하고 개발자를 고용하는 방식으로도 진행이 가능한 부분이겠지만, 궁극적으로 제가 주도권을 갖고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회사를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앱 개발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가 필수라고 생각하여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이해한 앱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 앱개발자는 한층 더 편리한 생활에 대한 현대인의 무한한 욕구를 실질적으로 해소시켜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살면서 일상 속에서 경험하고 불편한 부분을 겪어보며, 이건 이렇게 바뀌면 좋을 것 같은데 / 이 부분은 이렇게 해결하면 될 것 같은데 라고 느끼고 아쉬워했던 적이 참 많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적시에 훌륭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가 개발되어 저의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었습니다. 저 또한 앱 개발을 배워 저의 생활뿐 아니라 많은 사람의 생활을 윤택하게 해주는 사람이 되어보고 싶습니다.

 

개발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앱개발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대학 시절 기본적인 부분을 학습해본 적은 있지만, 깊이 있게 배워본 적은 없습니다. 컴퓨팅사고 및 알고리즘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Python의 기본적인 문법 정도를 배워본 적이 있습니다.

 

앱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과거 혹은 현재의 업무와 연관 지어도 좋습니다. ‘능력’을 기준으로 고민해주세요.)

저는 문제를 인식하면 끝까지 파고들어 해결할 때까지 물고 늘어지는 성향이 있습니다. 이전에 잠시 코딩을 접해봤을 때, 코딩은 어떻게 보면 디버깅과의 싸움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숱한 버그와 싸워 이겨내는 과정이 어렵겠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앱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이 있습니다.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앱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앱 개발의 궁극적인 목표는 머릿속에 있는 앱의 이미지를 기대로 구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 머릿속에 있는 앱 아이디어들을 토씨 하나까지 그대로 실현하고, 나아가 아주 작은 부분에서까지 유저의 편의성에 대해 신경쓰고 고민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 외에 앱개발 트랙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 앱 개발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동기들 및 매니저님들과 같이 달리며 얻어가는 것들도 굉장히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여, 제가 원하는 앱개발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ndroid 앱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 액티비티(Activity)  (0) 2024.06.20
Android - Layout  (0) 2024.06.19
Android UI - View & Widget  (0) 2024.06.19
Android 앱 개발 입문 - Android Studio  (0) 2024.06.18
240527_1주차 온보딩 (1)  (0) 2024.05.27